네트워크
2019. 8. 16. 17:16ㆍ프로그래밍/Java
네트워크 : 데이터를 다른 장치로 이동시키는 것
노드: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
호스트: 다른 노드에게 하나 이상의 서비스를 해주는 노드
ip: 인터넷 주소체계
포트: 연결통로
프로토콜: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통신 규약
tcp : 채팅할때 쓰기
udp
inetAddress
getAllByName(String host)
getAddress()
getHostAddress()
getHostName()
toString()
import java.net.*;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NetworkEx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etAddress ip =null;
InetAddress[] ipArr = null;
try {
ip= InetAddress.getByName("www.naver.com");
System.out.println("getHostName() :" + ip.getHostName());
System.out.println("getHostAddress() :"+ ip.getHostAddress());
System.out.println("toString() : " + ip.toString());
byte[] ipAddr = ip.getAddress();
System.out.println("getAddress() :"+ Arrays.toString(ipAddr));
String result = "";
for(int i=0; i<ipAddr.length; i++) {
result += (ipAddr[i] < 0) ? ipAddr[i] + 256 : ipAddr[i];
result +=".";
}
System.out.println("getAddress()+256 :"+ result);
System.out.println();
}catch (UnknownHostException e) {
e.printStackTrace();
}
try {
ip = InetAddress.getLocalHost();
System.out.println("getHostNAme() :" + ip.getHostName());
System.out.println("getHostAddress() :"+ ip.getHostAddress());
System.out.println();
}catch (UnknownHostException e) {
e.printStackTrace();
}
try {
ipArr = InetAddress.getAllByName("www.naver.com");
for(int i=0; i<ipArr.length; i++) {
System.out.println("ipArr["+i+"] :" + ipArr[i]);
}
}catch (UnknownHostException e) {
e.printStackTrace();
}
}
}
URL 클래스
Socket
Socket(InetAddress address, int port)
Socket*String host, int port)
주요 메서드...........
소켓을 이용한 입출력 스트림 생성
java.io.InputStream getInputStream() Throws IOException;
java.io.OutputStream getOutputStream() Throws IOException;
소켓종료
TCP Sever Socket
서버 소켓 클래스는 네트워크 통신을 수행하기 위해 자신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
클라이언트의 TCP요청에 대한 socket객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.
유니캐스팅
멀티캐스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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